1 2 3 4 5 6 7 8

개발자노트

[개발중] 생활 RE:form 업데이트 사전 안내

2021.11.11 19:21

안녕하세요.
밀레시안 여러분께 언제나 즐거운 소식 전달 드리고자 노력하는 칼룬입니다.

많은 밀레시안 여러분께서 기다리셨던 생활 RE:form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개발팀은 이번 생활 RE:form 업데이트에서 생활 스킬의 편의성과 사용성 개선 뿐 아니라,
생활 스킬을 신규/복귀 유저분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모습으로 새단장 하는 데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생활 RE:form 업데이트를 통해 찾아올 변화를 미리 안내 드립니다.

[생산 경험치 상향]
제작 활동의 의의가 단순 생산품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밀레시안 여러분께 의미 있는 활동으로 확장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제작 활동이 캐릭터의 성장과도 어느 정도 이어질 수 있도록
천옷만들기, 블랙스미스 등 거의 모든 생활 스킬의 생산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였습니다.

[제작일기]
생활 스킬별 제작 가능한 아이템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작에 성공했던 아이템 리스트를 기록할 수 있는 제작일기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제작 기록을 쌓아가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생산하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자 하였습니다.
더불어 특정 아이템 구성을 최초로 생산할 시, 신규/복귀 유저분들의 에린 정착 및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UI 개편]
제작에 필요한 도구가 근처에 없거나, 착용하지 않아도 생활 스킬 사용 UI를 오픈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제작할 수 있는 레시피 목록 영역을 길게 확대하여, 한눈에 더 쉽게 확인 및 검색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재료 외에 옷본과 도면이 별도로 필요한 천옷만들기, 블랙스미스의 경우에는 현재 소유한 옷본/도면의 레시피만 모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일부 생활 스킬에서만 가능했던, 제작에 필요한 재료 자동 등록 기능도 모든 생활 스킬에서 동작하도록 적용됩니다.

[생산 편의성 개선]

방직 스킬로 실크와 옷감을 만들 때, 원하는 등급(저가형/일반/고급/최고급)의 생산품을 직접 선택하여 확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요리 스킬의 경우 여러 개의 재료를 올려도 필요한 개수만큼 재료가 소비되도록 개선되며,
고추장/야채 모둠 등 일부 번거로운 밑재료 제작을 도와주는 퀘스트가 글리니스의 상점에 추가됩니다.
물, 향기로운 꿀물, 향기로운 꿀 우유 채집 시도 시 실패 확률 없이 채집되도록 개선됩니다.
낭만 농장에 허브, 거미줄 채집이 가능한 새로운 설치물이 추가됩니다.
인벤토리 이미지가 동일하여 쉽게 구분하기 어려웠던 가죽, 옷감, 실크 주머니의 종류와 등급에 따른 인벤토리 가시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추가로, 더 많고 다양한 재료를 깔끔하게 담아줄 새 주머니 아이템들도 투입될 예정입니다.

[신규 레시피 추가]
테흐 두인 미션 클리어 보상으로 천옷만들기 스킬로 생산 가능한 신규 옷본이 추가됩니다.
보다 다채로운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요리 스킬로 제작 가능한 레시피 수십 종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식료품 상점에 새 요리 재료 아이템이 판매되도록 추가됩니다.
또한 기존 재료 아이템의 가치를 보완하고 콘텐츠 진입 장벽을 완화하기 위해
에코스톤 승급과 에르그 개방에 도움이 되어줄 새로운 포션 아이템의 제작 레시피가 추가됩니다.

더불어 생산 시도 시 최대 제작 성공률이 99%에서 100%로 개선된 점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 RE:form 업데이트는 11/25 정식 서버에서 선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반영 시 정식 서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관련 아이템 시세 변동 등의 예기치 못한 상황과
이번 겨울에 예정되어 있는 교역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 일정을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정식 서버에서 바로 선보여 드리게 되었습니다.
정식 서버에서 바로 선보여 드리는 만큼 안정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선된 생활 스킬을 즐기기 위해 랭크업이 필요하신 밀레시안 여러분께 도움을 드리고자
돌아온 리빙 마스터의 오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므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께서 밀레시안이라는 것에 자긍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멈추지 않고 꾸준히 달려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칼룬

한줄 인사

안녕하세요.


칼룬

  • 복구서비스
  • 보안센터
  • Twitter
  • Facebook
  • YouTub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