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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개발중] RE:novation S3 업데이트 사전 안내

2021.10.14 16:50

안녕하세요.
밀레시안 여러분께 처음으로 인사드리는 칼룬입니다.
앞으로 마비노기의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밀레시안 여러분께서 만족하실 만한 소식을 꾸준히 전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첫 소식으로, 밀레시안 여러분들께서 크게 기대 중이실 재능 Re:novation S3 의
재능 밸런싱 방향과 일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RE:novation S2 당시 개선 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재능과
개선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재능에 대한 사용 현황 조사를 진행하였고,
현재 메타에서 존재감을 더 확립해야 하는 스킬들을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밀레시안 여러분들께서 전달 주셨던 소중한 의견도 꼼꼼히 살펴보았고,
덕분에 여러분들께 선보일 재능 밸런싱의 내용을 더욱 좋은 모습으로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위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분들께 이번에 선보여드릴 재능 밸런싱 대상은 [듀얼건] 과 [인술] 입니다.
여기에 지난 재능 밸런싱에서 한차례 개선되었으나,
시급한 문제를 안고 있던 [인형술]도 포함하여 선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듀얼건]
듀얼건은 다른 재능들과 달리, 빠른 타격과 다이나믹한 전투 패턴이 특징인 재능이지만
이 특징으로 인해 최상위 던전에서는 효율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부 스킬들의 경우, 때에 따라 의도치 않은 모습으로 동작하는 상황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재능 밸런싱에서는 위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함과 더불어,
듀얼건으로 더욱 호쾌한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선 예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탯 당 최대/최소 대미지 증가량이 상향될 예정입니다.
- 듀얼건 스킬의 전반적인 문제인 선/후 딜레이를 개선하여 좀 더 쾌적하게 스킬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 듀얼건에 피격당한 몬스터의 경직이 더 길게 유지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듀얼건 스킬 전반의 대미지가 상향될 예정입니다.
- 크로스 버스터 스킬이 원거리 공격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파 어웨이 스킬의 대미지가 상향되며, 사용감 개선을 위해 넉백 거리와 사정거리, 시전시간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 슈팅 러쉬 스킬의 사용감 개선을 위해, 스킬시전 시간이 소폭 단축되고, 시전방향에 따른 몬스터의 넉백 방향이 변경되며,
  대미지가 상향될 예정입니다.
- 불릿 스톰 스킬의 시전시간이 감소하고 대미지가 상향되며, 더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타겟 수와 잔탄 수에 따라 공격 횟수가 가변적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클로져 스킬을 지형을 타겟팅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앵커 러시 스킬과 비슷한 포지션으로 변경되는 만큼, 크롬 바스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처리될 예정입니다.
  다만 크롬 바스를 좀 더 개선하기 위한 재고가 별도로 진행되고 있고, 해당 내용에는 이동기 사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정되는 경우 클로져 스킬 또한 함께 반영될 것이며, 겨울 업데이트 전에 선보여드리겠습니다.
- 리로드 스킬이 피격으로 취소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프렌지 스킬 사용 시, 듀얼건 공격 전반에 보너스 대미지가 적용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인형술]
인형술은 지난 재능 밸런싱에서 많은 개선이 이루어진 재능이지만,
기본 메커니즘과 관련된 추가 개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번 재능 밸런싱에서는 최상위 던전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인형술의 한계를 근본적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주요 개선 예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형술 스킬 고유의 방어/보호 적용 메커니즘을 여타 다른 재능 스킬의 메커니즘과 동일하게 변경할 예정입니다.
- 마리오네트 조종술 스킬을 통해 플레이어 캐릭터로부터 전달받는 능력치 대상에
  평판으로 인한 크리티컬 확률 증가, 크리티컬 대미지, 피어싱이 추가됩니다.
- 깨어나는 생명 스킬 발동 중 인형의 생존력을 높이고, 후딜레이를 감소시켜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 솟구치는 분노 스킬에 콤보 카드 보너스 대미지가 3타 모두에 적용되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인술]
인술 역시 현재의 전투 상황에서 소수의 스킬에 사용성이 집중되어 있으며
때문에 많은 밀레시안 여러분들께서 인술의 활용도 향상을 기대하고 계십니다.
수리검을 주무기에 장착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각 스킬의 컨셉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주요 개선 예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리검에 피격당한 몬스터의 경직이 더 길게 유지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수리검 돌진 스킬이 차징 없이 최대의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수리검 폭풍 스킬의 대미지가 상향될 예정입니다.
- 수리검 폭쇄 스킬이 더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기폭찰 대미지가 상향되고 폭발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그림자 속박 스킬의 파티 플레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적을 더욱 오래 속박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 그림자 은신 스킬의 기본 지속시간이 증가, 회오리의 대미지의 상향과 함께
  은신 중 사용하는 인술 스킬이 강화되는 효과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잿빛 연막술 스킬에 방어/보호 감소와 더불어 마법방어/마법보호 감소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벚꽃 비화술 스킬의 대미지가 상향될 예정입니다.

이 외의 재능은 다음의 재능 밸런싱에서 선보여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재능 관련 데이터를 조사하고, 계속해서 밀레시안 여러분들의 의견을 귀담아듣고자 합니다.
다음 재능 밸런싱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플레이 데이터와 밀레시안 여러분들의 의견을 확인하면서 개발팀 모두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개발에 매진 중이며,
좀 더 좋은 모습으로 선보여드리기 위해 부득이하게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업데이트하게 될 예정입니다.
많이 기다리고 계실 밀레시안 여러분께 너무 죄송한 마음이며, 그만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능 밸런싱 공개 테스트 시작]
2021년 10월 28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2021년 11월 11일

공개 테스트 진행 방식에 대해서는 다음 주 중 별도 공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저희가 준비한 RE:novation S3 에 대해 가감 없는 피드백 부탁드리며
정식 업데이트에서는 밀레시안 여러분들의 기대에 걸맞은 디테일로,
밀레시안 여러분들께서 좋아하시는 재능들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 밀레시안이라는 것에 자긍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멈추지 않고 꾸준히 달려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칼룬

한줄 인사

안녕하세요.


칼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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